• 최종편집 2024-03-28(목)
 
인천연구원 인천기후환경연구센터는 2020년 11월 30일(월) 오후 2시, “극지방의 기후변화가 우리에게 주는 신호”라는 주제로 '30차 인천녹색기후아카데미'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개최한다.

'천녹색기후아카데미' 인천광역시 및 국가의 기후환경 정책과 이슈, 관련 전문정보를 시민과 공유하여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대처능력을 강화하고자 인천기후환경연구센터에서 정기적으로 주최하고 있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COVID-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강사는 한국해양수산개발원 김종덕 연구 부원장으로, 해양수산부 해양수산과학기술위원회 위원 및 North Pacific Arctic Conference 운영위원, 극지해양미래포럼 운영위원 등으로 활동 중이다.

김 부원장은 기후변화가 북극권과 지구의 생태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소개하고, 북극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에게 생긴 변화가 인천에 주는 의미도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기후환경연구센터 조경두 센터장은 “생활 전반에 지대한 변화를 가져온 COVID-19를 통해 우리는 기후변화로 인한 위기감이 더 커진 것 같다. 인천기후환경연구센터는 이번 아카데미 외에도 다양한 정책연구와 사업을 통해 인천시민들의 기후·환경에 대한 이해와 인천시의 대응역량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123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시 “극지방의 기후변화가 우리에게 주는 신호”를 주제로 제30차 인천녹색기후아카데미 온라인 강의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