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권정선(더불어민주당, 부천5) 부위원장은 2일 도정질문을 통하여 코로나 방역상황에서 고통을 받는 도민들의 현실을 반영한 실질적 정책을 모색할 것을 주문하였다.

 

권정선-이재명.png

 

권정선 의원은 "전염병 확산을 조기에 진화하기 위한 정부의 수도권 고강도 방역대책을 존중하고 또 지자체 차원에서

정부의 방역대책을 넘어서는 어떠한 조치도 할 수 없음을 잘 알고 있음"을 인지하지만 "실재하는 도민의 피해 피해를

외면할 수 없다"는 점을 강조, 과다한 규제를 완화할 수 있도록 경기도가 정부에 건의할 것"을 촉구하였다.

 

권정선 의원은 경기도교육청에 대한 질의에서 경기도교육청이 2013-2015년까지 3년간 중징계를 받은 비위공무원중 파면 18명 해임 22명인 반면에 2018-2020년까지 같은 기간에는 비위공무원 460여명중 파면은 단지5명에 그쳤고 해임이 47명으로 공무원에 대한 중징계가 솜방망이 징계에 그쳤음을 강조 경기도교육청의 안일한 징계를 비판하였다하였다.

 

권의원은 해임처분을 받은 47명중 72%가 넘는 34명은 성비위와 관련되었음을 지적하여 경기도교육청의 무감각한 징계처분의 각성을 촉구하였다.

 

권정선 의원은 경기도의 청년정책의 확대모색, 저출산 문제와 이에 따르는 보육, 돌봄의 문제, 경력단절 여성의 사회재진출 정책의 확대와 어린이집-유치원과 다문화사회에 임한 우리나라 상황에서의 외국인아동 지원방안 등을 촉구하였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1403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권정선 의원 서민생활을 위한 실질적 코로나방역 촉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