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강원도의회 경제건설위원회(위원장 김수철, 더민주(화천))는 국가균형발전과 평화 한반도 시대를 대비하여 수도권 접근 편의성 및 발전 가능성을 갖춘 춘천에 다목적 방사광가속기를 구축 할 것을 정부에 촉구키로 했다.

가속기 3.jpg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구축사업은 반도체 공정과 신소재 및 신약 개발 등의 첨단산업에 활용되어 향후 그 수요는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차세대 방사광가속기의 추가 구축이 시급한 실정이다.
이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는 지난 3월 「대형가속기 장기 로드맵 및 운영전략」을 확정하고, 3월 27일 사업 공고를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의 산업지원 및 선도적 기초원천연구 지원을 위한 ‘다목적 방사광가속기’의 신규 구축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가속기 2.jpg

다목적 방사광가속기는 설치에만도 1조이상의 예산이 투입되어 지역경제에 커다란 공헌을 하는것은 물론 첨단산업의 선도체로서 지역의 산업발전에 핵심기반이 될 수 있어 춘천시를 비롯하여 전남 나주, 충북 오창, 충남 청주, 경북 포항등이 유치에 열을 올리고있다.

강원도의회는 건의안에서 “춘천은 수도권과 40분 대의 거리로 출퇴근이 가능하여 지리적 접근성이 높고, 지진·태풍 등 자연재해로부터 가장 안전한 도시로 정밀 연구를 위한 대형 인프라 구축에 최적지”라고 밝혔다. 또한, 도의회는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춘천 구축에 행‧재정적으로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하며, 국가균형발전과 평화 한반도 시대를 대비하여 춘천에 다목적 방사광가속기를 구축할 것”을 강력히 건의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496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춘천 유치에 총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