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5(화)
 
  • 정책구매제를 통한 경기도 교육정책 발전도모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황진희 의원(더민주, 부천4)은 23일 부천상담소에서 경기도의회 정책기획관들에게 경기교육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 ‘정책구매제’에 관한 보고를 받았다.

 

황진희 의원 1.png

 

경기교육 정책의 변화 관리를 도모하고 새로운 정책을 발굴 도입함으로써 경기교육의 질적 제고 및 교육행정업무의 개선을 도모하고자 하는 제도인 정책구매제에 대한 보고레서 정책기획관은 “전국 교육기관에서는 최초 도입으로 도민이 제시한 정

책 제안이 채택되면 그 제안을 구매하여 교육정책에 반영하는 제도”라며 “올해에는 시범운행을 통해 보완과 개선사항을 파악하고 내년에는본격적인 제도를 도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황 의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였다.

 

황진희 의원은 “다양한 분야에 있는 사람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좋은 시도로 보인다”라고 말하며 “정책구매제에 담긴 기획 의도가 무엇보다 경기도 교육정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본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황 의원은 “교육정책에 필요한 정책 제안의 보완 및 발굴 등을 통해 ‘정책구매제’의 운영방식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하고 경기도교육청과 경기도민 등 간의 원활한 정책소통과 경기교육발전을 도모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3729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황진희 의원, 겅기교육발전을 위한 정책제안 제도 보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