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파주도시관광공사 사장의 공모에 대한 절차에 대한 의구심 숨기지 않아

7일 고준호 경기도의원(국민의힘. 파주 2)은 7일 성명서를 내고 김경일 파주시장의 파주시 산하기관에 대한 인사방침에 의혹을 제기하여 향후 파주시에 파문이 예상된다.

 

고준호 의원의 성명서에 따르면 "김경일 파주시장은 취임 초부터 확대간부회의 등을 통해 끊임없이 원칙에 의한 인사를 강조해왔다."며 ‘줄 서기 관행’을 타파하고, 외압에 굴하지 않는 인사로 공정성을 바로 세우겠다는 의지를 부각해온 것과 달리 김 시장이 보여준 것은 원칙 없는 측근 인사 ‘돌려막기’에 불과했다.'고 주장하는 동시에 "말과 행동이 다른 전형적인 언행 불일치 행보"라며 김경일 파주시장의 최근 인사를 ‘회전문 인사’로 폄하하며 맹 비난했다.


고의원은 김 시장이 민선 8기 시정 출범과 함께 지난 10대 경기도의회에서 자신과 함께 활동한 최승원 전 경기도의원을 비서실장으로 임명 후 1년도 채 되지 않은 지난 2월 27일 직에서 사퇴했고, 이는 파주시 핵심 산하 공공기관인 파주도시관광공사 사장으로 내정 한 것이라고 추정했다.

 

고 의원은 또한  10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출신 오지혜 전 도의원의 파주도시관광공사 경영관리본부장 임명과 성선미 전 더불어민주당 파주시의원 후보의 파주시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 기용 및 지난 2월 말 파주시체육회 사무국장으로의 전보, 그리고 파주시 출자법인인 ㈜파주장단콩웰빙마루 대표이사 내정설을 싸잡아 비판했다.

 

파주도시관광공사.png

 

그는 특히 파주도시관광공사의 대형 프로젝트인 ‘메디컬클러스터’(PMC) 사업과 관련해서는 ‘제2의 성남 대장동 사태’ 재연을 막기 위한 면밀한 검토가 요구되고 있음에도, "파주시가 무리한 실시계획 승인에 나서 결국 기존 공사 경영진들의 ‘사퇴 쓰나미 사태’를 빚어낸 바 있다"는 의혹을 공개하였다.

 

그는 파주도시관관공사 사장 공모와 관련와 관련된 제반 절차에 대한 깊은 의구심을 감추지 않으며 파주시장의 공정한 인사를 요구하여 지역내의 여론에 호소 함으로 이 문제와 관련하여 파주시의 향후 추이에 대한 논란이 일 것으로 예상된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42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준호 경기도의원, 김경일 파주시장의 인사에 반발 성명서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