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건설기술분야 사업자 평가위원회 운영 혁신안을 마련했다.

 

이번 혁신안은 3기 신도시 건설 등 신규사업 발주물량 증가에 대비하기 위하여, 외부 전문가 의견 수렴을 통해 마련된 것으로

혁신안의 주요내용은 투명성 강화를 위한 평가위원회 전 과정 유튜브 생중계, ‘설계공모 운영위원회’ 도입이다.

 

GH는 일부 공공건축물 설계공모에 한하여 평가과정을 공개해 왔으나, 투명성 강화를 위하여 모든 건설기술분야 사업자 평가로 전격 확대하고, 그 과정을 실시간 생중계한다.

 

또한, GH는 창립 이래 최초로 ‘설계공모 운영위원회’를 전격 도입한다.

내·외부 전문가 위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는 공공건축물 디자인 혁신과 설계품질 향상을 위한 설계공모 추진 시, 심사위원회 운영전반에 대한 자문 역할을 할 예정이다.

아울러, 설계공모 평가위원은 외부전문가 위주로 구성하고, 중복·편중참여도 제한할 수 있는 공정성 강화 장치도 마련했다.

 

GH는 평가기준 개정안에 대한 의견조회 절차를 완료하고, 개정 시행일 (4/10) 이후 공고되는 사업의 평가부터 변경된 방식을 적용할 예정이다.

 

GH 김세용 사장은 건설기술분야 입찰평가의 전문성·공정성·투명성을 강화 함으로써, 기술경쟁력이 우수한 기업에게 더 많은 기회를 주고, 도민에게는 더 나은 도시·주거 공간을 제공하여, 사람이 행복한 살기 좋은 경기도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207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건설기술분야 운영 혁신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