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26일 영종도에 위치한 인천 대표 반도체기업 인 스태츠칩팩코리아(대표 김원규) 생산 현장을 방문했다. 


스태츠칩팩-유정복 1.png

 

이날 현장 방문은 인천의 반도체산업을 이끄는 선도기업을 격려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이뤄졌다. 

 

인천시는 지난 2월 27일 반도체 후공정분야 세계 2, 3위 기업인 앰코 테크놀로지코리아, 스태츠칩팩코리아 등을 선도기업으로 내세워 산업 부가 공모한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선정을 신청한 바 있다. 

 

지난 5월 18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추진전략 발표(산업부 주 최) 자리에도 스태츠칩팩코리아 이춘흥 최고기술경영자(CTO)가 함께 배석해 인천에 투자계획을 밝히는 등 인천의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에 힘을 보태기도 했다.

 

유정복 시장은 김원규 대표와 만난 자리에서 “인천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를 위해 힘을 실어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인천 반도체산업 의 생태계를 가꾸는데 함께 힘써보자”고 격려했다. 

 

한편, 스태츠칩팩코리아는 글로벌 3위의 반도체 후공정 기업으로, 산업부가 선정한 국가첨단전략기술에 해당하는 반도체 첨단패키징 기술 에서 세계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인천시는 이러한 선도기업의 높은 기술력을 앞세워 반도체 특화단지 를 반드시 유치하겠다는 입장이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12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유정복 인천시장, 인천 반도체 선도기업 방문해 격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