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3(토)
 
[시티저널뉴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고등학교는 7일 오후 2시에 학교 대회의실과 각반 교실에서 학생과 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 공동체 생활 협약 선포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선포식은 안양고등학교 공동체 생활 협약은 처벌중심의 생활지도를 청산하고 국가로부터 위임받은 학생 보호 권한에 대한 교사의 역할과 책임을 강화하여 교과수업에 소극적으로 참여하거나 의도적으로 교수학습 행위를 방해하는 소수 학생으로부터 모든 학생의 학습할 권리 보호와 교과 교사의 가르칠 의무를 보장한다.

또한,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친밀한 관계 속에서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제정한 협약들을 지키며 생활 태도를 길러주어 장차 자신과 타인을 존중하면서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고,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힘을 길러주기 위하여 제정되었다.

선포식 참석자들은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학교 폭력 예방에 관심을 촉구하는 홍보 리플릿 및 홍보 학용품을 나눠주며 학교폭력 예방을 당부했다.

우재홍 교장선생님은 “금년도 개학과 동시에 공동체 생활 협약 선포식을 시행하려고 했으나 코로나 때문에 하지 못하고 이제야 실시하게 되었다.”며 “성숙한 시민의식과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키워나가는 것은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고 가치 있는 일이다.”라고 전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597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고등학교 2020 공동체 생활 협약 선포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