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03(화)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이영봉)가 27일 탁용석 경기콘텐츠 진흥원장 임명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갖고 양당 합의 끝에 결과보고서를 가결했다.

 

탁용석 경기콘진원장 1.png

이번 인사청문회는 작년 11월 21일 경기도·경기도의회가 체결한 ‘산하기관장 인사청문 업무협약’에 따라, 14일 도가 경기콘텐츠진흥원장 임명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을 요청하여 정책역량 검증이 실시된 것이다.

 

탁용석 경기콘텐츠진흥원장 임명후보자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원장으로 근무하였으며 CJ 미디어 국장, CJ E&M 상무, CJ 헬로 상무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이영봉 위원장은 “임명 후보자는 문화콘텐츠 관련 경험이 풍부하고, 조직 내부 문제를 잘 파악하고 있는 등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고 판단된다”며, “오늘 청문회에서 양당 합의를 통해 인사청문 결과보고서가 채택된 만큼, 향후 도내 문화콘텐츠산업의 균형성장을 위해 경기도의회와 소통을 통해 운영해달라”고 당부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인사청문회 당일 오후, 후보자의 답변을 참고하여 종합적으로 검토한 청문평가 의견서를 제출하였으며, 후보자에 대한 청문결과 보고서를 여야 합의로 의결했다. 


청문결과는 업무협약에 따라 3일 이내 경기도로 송부되며 경기도지사의 임명절차를 거쳐 7월1일부터 임기 2년의 경기콘텐츠진흥원 대표이사로 재직한다. 


태그

전체댓글 0

  • 5604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탁용성 신임 경기콘텐츠 임명후보자 의회 청문회 통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